본문 바로가기
농구 분석픽

1월23일 NBA 뉴올리언즈vs샌안토니오 미국농구리그 해외분석픽 모아픽

by 모아픽 2020. 1. 23.

 

뉴올리언즈 펠리컨스 VS 샌안토니오 스퍼스

뉴올리언즈와 샌안토니오는 현지시간으로 수요일밤 9시30분부터 뉴올리언즈의 홈코트장인 스무디킹센터에서 이번시즌 첫번째 맞대결경기를 갖는다. 샌안토니오는 현재 19승23패로 서부9위에 위치해있다. 직전 피닉스원정에서 120-118로 2점차 신승을 거두면서 2연승을 달리고 있다. 직전경기에서는 4쿼터에서 피닉스의 막판추격에 자칫 역전을 허용할뻔하였다. 마지막에 놀라운 피닉스의 투혼에 힘에 겨웠지만 역전은 허용하지 않았다. 디마르데로잔이 마지막까지 좋은 수비를 보여주면서 피닉스의 공격력을 막아냈다. 필드에서 18점을 올린 데로잔은 9개의 리바운드와 8개의 어시스트를 올려주면서 팀 승리를 이끌었다. 라이언포베스는 24득점으로 최고득점을 올렸고 앨드리지는 이날도 19득점으로 데로잔과 함께 백코트경쟁에서 우위를 보였다. 샌안토니오는 내일 경기력이 비슷한 뉴올리언즈를 상대로 3연승 사냥에 나선다.

뉴올리언즈는 현재 17승27패로 서부12위에 머물러있다. 직전 멤피스원정에서 126-116으로 10점차 대승으로 멤피스의 상승세를 막아냈고 최근 5경기에서는 3승2패 10경기에서는 6승4패로 계속해서 나아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뉴올리언즈는 론조볼과 즈루훌리데이 JJ레딕등 주축선수들이 모두 돌아오면서 완전체가 되가고 있고 경기력도 점점 좋아지는 모습을 보이며 플레이오프 진출을 아직 포기하지 않고 있다. 그렇지만 주르홀리데이와 페이버스가 다시 부상으로 내일 이탈할수도 있어 다시 위기가 찾아오고 있다.

무릎부상을 입으며 아직 데뷔전을 치르지 못하고 있는 슈퍼유망주 지온윌리암스가 잘하면 내일 대망의 데뷔전을 치룰수 있을것같으며 뉴올리언즈 팬들은 설레이고 있다. 하지만 주르홀레데이와 페이버스의 부상이탈로 인하여 지온윌리암스의 데뷔전이 엉망이 될수도 있겠다. 뉴올리언즈는 최근 부상자들이 돌아오면서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었지만 다시한번 부상의 악령이 찾아오면서 내일경기가 어려워질수 있을것이다. 샌안토니오는 최근 연승을 달리며 득점력이 더욱 좋아졌기때문에 뉴올리언즈는 내일 홈에서 큰 고전을 할것이다. 경기력이 비슷하기때문에 두팀의 점수차이는 그다지 나지 않을것이지만 아무래도 홀리데이가 나오지 않는 뉴올리언즈보다는 샌안토니오가 승리에 조금 더 가까히 있다고 예상한다. 그렇지만 뉴올리언즈의 홈경기이기때문에 이경기는 샌안토니오의 3.5점플러스로 가보도록한다. 

 

3.5점 플러스로 샌안토니오 스퍼스승.